2010 신년사

작성일
2010-01-12
작성자
밀양시의회
조회수 :
265
2010년 신년사

존경하는 11만 시민 여러분!
희망찬 2010년 새아침의 찬란한 태양이 힘차게 떠올랐습니다.

경인년 호랑이해를 맞아 시민 모두의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고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뜻하신 바대로 성취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우리시가 동남권 중심도시로 거듭나는 눈부신 발전으로 힘차게 웅비하는 해가 되도록 시민 여러분과 함께 간절히 염원합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지난 한해를 돌이켜보니, 크고 작은 일에 최선을 다하는 시간이었으며, 의정활동을 원활히 펼칠 수 있었던 것은 시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로 가능한 일이었음을 알기에 머리 숙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새해에는 우리시가 동남권의 중심도시로 발돋움 하고, 전국 지방의회의 귀감이 될 수 있도록 의회운영과 의정활동을 펼칠 것입니다. 그리고 시민의 다양한 요구와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는 역동적인 의회를 만들겠다는 다짐을 드리면서 늘 그래왔듯 올해에도 열린의정, 봉사의정, 자치의정을 위해 불타는 열정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먼저 시민의 대변인으로서의 역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민생현장 등 시정주요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크고 작은 시민여론을 폭 넓게 수렴하고 시민들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열린의정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의원 모두는 배우고 연구하는 자세로 시민의 작은 목소리 하나에도 귀를 기울여 모든 문제를 근원적으로 해결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그 동안의 의정경험을 바탕으로 시민의 복리증진에 더 많이 기여 할 수 있는 건전한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생산적인 의회로 거듭 날것입니다.


그리고 시정에 대한 견제와 협조을 통해 투명한 시정을 이끌면서 밀양시의 전 공무원과 더불어 무한 봉사를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예산안 심의와 시정질문, 행정사무감사, 조례안 등 대의기관으로서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여 진정한 지방자치를 이루어 희망찬 미래를 견인토록 하겠습니다.


또한 시민이 스스로 참여하는 자치의정을 만들겠습니다.

각종 언론 및 홍보매체를 통하여 의회의 기능과 역할, 의정실적 등을 적극 홍보하여 의정이해도를 높이고 많은 시민이 자연스럽게 의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높여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우리 밀양시의회도 시민의 대변인이자 진정한 일꾼으로 시민 여러분의 고난과 영광의 자리에 늘 함께 있을 것입니다.

끝으로 새해에도 밀양시의원 모두가 개원 당시의 초심을 잃지 않고 성심을 다해 일할 것을 한 번 더 약속드리면서 시민 여러분께서 열망하는 모든 소망이 이루어지는 멋진 새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소원 성취하십시오.

감사합니다.

2010년 1월
45_485623.hwp